본문 바로가기
장소

부천 가볼만한곳 동물원까지 있는 플레이아쿠아리움

by oLily 2024. 4. 24.
반응형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 

경기 부천시 원미구 조마루로 2

 

운영시간 * 월-금10:00~18:00

                   토/일 10:00~19:00

 

입장마감 * 주중 17시, 주말 및 공휴일 18시

 

전화번호 * 0507-1401-9502 

 

주차* 아쿠아리움 이용 시 2시간 무료

          1층과 지하 3층에 사전 무인정산기有


방문날짜 * 2024년 4월 10일 수요일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의 입장권은 30,000원이지만 네이버 예약하기로 구매하면 성인, 청소년, 어린이 모두 주중 14,900원, 주말 및 공휴일 17,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이용 1시간 전에는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고 하니 꼭 미리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의 매표소는 웅진플레이도시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도심형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로 워터파크와 온천스파, 실내 스키·썰매장,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으니 함께 들려보길 추천드립니다.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 세부시설은 한국관, 원터널수조, 거북관, 포유류관, 상어관, 메인관, 지구본수조, 테마관, 멸종위기종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관람하는 방법은 입장 후부터 들어가는 길을 따라 천천히 수조들을 구경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수조 위 마다 물고기 사진과 설명이 붙어있어 읽어보고 보면 더 관심 있게 관람할 수 있을 듯했습니다.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에는 악어와 물범도 있었습니다. 악어는 자고 있어 보였고 물범은 상당히 활발하고 사람을 잘 따르는지 손짓을 따라 왔다갔다하는데 정말 귀여웠습니다.

 

 

 

 

 

 

 

물고기들이 가득한 수조를 보며 커피나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외부음식은 금지입니다. 제가 갔을 땐 아쉽게도 마감시간이라 잠깐 구경정도만 하였습니다.

 

 

 

 

 

 

 

한쪽에 먹이를 판매하는 자판기가 있어(비용 1,000원) 잉어와 거북이에게 먹이 주기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체험해 봤는데 거북이는 귀여웠지만 잉어들은 살짝 무서웠습니다. 비단잉어는 큰 연못이나 저수지 같은 곳에서는 100cm 이상으로도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체험하는 곳의 비단잉어는 30~40cm 정도로 보였는데도 징그러웠는데 더 커진다니 볼일이 없길 바라야겠습니다. 

 

 

 

 

 

 

 

아쿠아리움을 모두 구경하고 나면 다양한 뱀과 도마뱀 등을 만날 수 있는 파충류관으로 이어집니다. 서식환경 탓인지 상대적으로 따뜻하고 습하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충류 또한 좋아하는 편이라 즐겁게 구경하였습니다. 특히 개구리가 귀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정글존입니다. 아쿠아리움에 함께 있는 동물원이라고 해서 소동물만 있을 줄 알았는데 백호와 백사자, 반달가슴곰까지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좁고 갑갑해 보여서 안타까웠지만 항상 멀리서 보는 게 다였는데 코앞에서 맹수를 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사막여우와 라쿤, 왈라비, 스컹크, 미어캣, 앵무새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보기만 하는 게 아니라 소동물 먹이 주기 체험(비용 2,000원)도 있었고, 맹수 먹기 주기 체험(비용 2,000)도 할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은 주말 및 공휴일 17,900원이라는 가격에 정말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서울이나 수원 등 다른 아쿠아리움이 할인 시에도 20,000~30,000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정말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인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