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소

2024 대구 크리스마스 축제 앞산 빨래터 공원 겨울정원

by oLily 2024. 12. 10.
반응형

 

 

 

 

 대구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 

대구 남구 대명동 1501-2 앞산 빨래터공원

 

축제 2024.12.21 (토) ~ 2024.12.22 (일)

관람 2024.12.02 (월) ~ 2025.02.28 (금)

겨울정원 개장식 2024.12.01 (일)

 

관람 시간 14:00 ~ 21:00

 

주차가능 - 공영주차장, 대덕초등학교(임시)

 

화장실은 주차장 옆에 있음

 

 

 

 

 

 

남자친구의 고향인 대구로 1박 2일 놀러 온 날, 어디 갈만한 곳 없나 찾다가 발견한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

 

대구의 유일한 크리스마스 축제라고 한다. 대구에서 유명한 이월드나 네이처파크에도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로 예쁘게 꾸며놨지만 앞산 크리스마스는 대구시에서 진행하는 무료 축제라는 점.

 

빨래터공원 공영주차장과 임시로 대덕초등학교에 주차할 수 있어 주차비 또한 무료(공영주차장 18:30 이후 무, 대덕초는 아예 안 받는 듯함)라 일절 드는 비용 없음! 주차자리가 없으면 어쩌나 했는데 대덕초 운동장이 넓어 자리가 널널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다.

 

그리고 공원에 반려견 출입이 안 된다고 되어있던데 데리고 나온 사람들도 있었지만 다들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눈치였다.

 

 

 

 

 

 

겨울정원 규모가 엄청나게 크진 않지만 충분히 넓은 편이고 메인 트리존과 곳곳에 있는 트리들, 회전목마 조명, 산타와 그 외 풍선 등 알차게 꾸며져 있다. 곳곳에 있는 포토존의 사람이 적진 않았지만 잠깐 줄을 서면 금방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다. 

 

 

 

 

 

 

작은 트리 중에 예뻤던 하얀 트리와 눈 뿌리고 있는 사진도 찍었다. 처음엔 웬 눈이 오나 싶었는데 사람들이 웅성거려서 보니 눈을 뿌리고 있었다. 얼마 전 경기도에서 폭설을 경험한 뒤라 큰 감흥은 없었지만 아무래도 경상도 쪽은 눈이 잘 안 오니까 다들 좋아하는 듯했다ㅎㅎ 

 

 

 

 

 

 

온 김에 앞산 해넘이 전망대도 걸어보았는데 겨울정원이 한눈에 보여서 예뻤다.

 

 

 

 

 

 

앞산 해넘이 전망대 길을 왜 이렇게 해놨을까 싶었는데 빨래 짜는 모습을 형상화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빙글빙글 올라 경사도 완만하고 걷기 잘 되어있어 괜찮았다. 적당히 구경하고 내려갈 땐 계단으로 내려가는 게 훨씬 빠르다.

 

크리스마스 축제기간인 12월 21일 토요일과 22일 일요일에는 공연과 뮤지컬, 플리마켓, 푸드존까지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갔다 오신 분들도 한번 더 방문해 봐도 괜찮을 듯하다. 그리고 이 날은 아무래도 주차하기 훨씬 힘들듯하니 일찍 가는 게 좋을 듯하다.

 

 

 

 

 

 

마지막으로 10M 대형트리 앞에서 찍은 커플사진♥

 

사진도 예쁘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크고 반짝반짝해서 예뻤다! 여기가 앞산 겨울정원의 메인 포토존이라 다들 줄을 서있기 때문에 앞사람들 찍어주고 뒷사람에게 부탁하고 하면서 편하게 남자친구와 함께 찍을 수 있었다. 정말 예쁘니 여기서 꼭 사진 찍으시길 추천한다. 저녁 먹고 소화 겸 1시간 정도 구경하고 사진 찍고 했는데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반응형

댓글